예술

이동파의 화풍이야기

화풍이야기

an Nikolaevich Kramskoy – 초상화 화가
Иван Николаевич Крамской

1837년 오스트로고시스크 ~ 1887년 상트페테르부르크. 1860년대부터 1880년대 사이에 러시아 미술을 이끌었던 이동파의 리더.

이동파의 목표는 예술을 관료행정으로부터 해방시키고 예술을 통해 민중을 교화시키는 것에 있었다. 따라서 미(美)에 대한 탐구보다 사회적, 윤리적 문제에 더 관심을 가졌다. 화풍도 대중에게 더 잘 어필할 수 있는 사실주의를 지향했으며, 삶의 진실이라는 러시아 미술의 전통을 극대화 시켰다. 이들 작품은 시골과 도시의 일상생활 장면이 주요 테마가 되었고, 일상과 축제 속의 농민과 도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었다.

그는 서민 출신으로 초등교육만 받고 독학으로 미술공부를 했다.

1857년 예술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그림 실력으로 강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동료 학생들의 리더가 되어 아카데미가 예술가들에게 요구하는 관습주의에 항의했다. 졸업 후 그는 협력 정신과 영적 감성으로 설립된 “The St. Petersburg Team”이라는 집단을 구성했다.

Kramskoy는 1860년대 내내 유명한 인물을 그리기 위해 사진 경력에서 개발한 기술을 사용하여 초상화가로 발전했다. 그의 정확하지만 절제된 그림은 예술계에서 찬사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민주적 이상을 구현했다. Kramskoy가 Drawing School of the Arts의 교사가 된 것도 이때(1863-8)였다.

1860년대 말에 상트페테르부르크팀은 명성을 잃었다.. Kramskoy는 그룹을 떠났지만 곧 학문적 제약에 반대하는 사실주의 예술가 그룹 Peredvizhniki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주었다. 이 새로운 그룹이 결성된 후 그가 전시한 첫 번째 그림 중 하나가 대표작인 ‘사막의 그리스도’이다.

생각에 잠긴 그리스도는 바위가 많은 노두위에 홀로 앉아 자신이 직면하게 될 고난을 생각하고 있다. 또 다른 그림인 Laughter는 미완성 상태로 남아 있었지만 갈보리 산으로 가는 그리스도의 굴욕적인 여정을 묘사했다.


그절제된 종교 작품의 아름다움에도 불구하고 그의 가장 큰 명성은 초상화에서 나왔다. 1870년대와 1880년대에 Leo Tolstoy , Petr Tretyakov , Ivan Shishkin 등 러시아의 위대한 인물들을 그렸다 . 그는 또한 The Stranger 와 Inconsolable Grief 에서와 같이 때로는 초상화와 농부를 결합하여 평범한 삶의 이미지를 포착하여 감정적이고 이야기적인 장면 한가운데에있는 평범한 사람들을 보여주었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Back to top button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