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인 및 증시이야기

FTX이야기

美 블랙프라이데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이날 미국 전역에서 대대적인 쇼핑 할인 이벤트가 펼쳐진다. 딜로이트는 앞서 블랙프라이데이부터 사이버 몬데이(27일)까지 소비자들이 평균 567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년비 13% 늘어난 액수며 사상 최고치다. 전미소매협회도 2017년 이후 최대 숫자인 1억8200만명의 소비자가 추수감사절(23일)부터 으로 예상됨.

FTX복구 시도.

 

프루프 그룹은 작년 여름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 업체 셀시우스(Celsius)의 입찰에 성공한 패런하이트(Fahrenheit) 컨소시엄에 참여한 기업이다.

투자은행 페럴라 웨이버그 파트너스의 설명에 따르면, FTX 재개를 위한 최종 후보는 세 곳으로 압축됐다. FTX를 재개하는 방안에는 전체 플랫폼과 900만명의 고객 명단을 매각하는 방안과 파트너 영입 등이 논의되고 있다.

페럴라 웨인버그 파트너인 케빈 코프스키는 “최종 결정이 12월 중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프루프 그룹은 앱토스, 수이, 라이트스파크(Lightspark) 등 다수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투자한 벤처투자사다. FTX 부활에 관심을 보이며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또 다른 회사는 핀테크 및 디지털자산 회사 피규어(Figure)와 벤처캐피털 트라이브 캐피털(Tribe Capita) 등이 있다.

그러나 FTX 파산에는 변수가 적지 않고 거래소를 재개하려면 토큰 락업, 규제 이슈, 재무적 청구 등 다양한 문제가 산적해 있어 그 과정은 복잡할 것으로 여겨진다.

中 부동산 업계 지원 기대
이번 주 중국 부동산 개발업체 주식과 채권이 정부의 지원 기대감에 베팅하며 상승했다. 중국 당국이 중국 은행들로부터 무담보 대출을 받을 자격이 있는 일부 업체들의 리스트 초안 작성 작업을 하고 있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이는 중국 부동산 업계의 고통을 지켜보던 중국 정부의 인내가 한계에 접근하고 있다는 신호로 간주된다.

 

Related Article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Check Also
Close
Back to top button
error: Content is protected !!